아동교육 교재
3-4세 프리오리 창의적 사고능력, 표현력, 실행력 기르기
5, 6, 7세 C스쿨 일곱과목-미술과 표현, 미술과 디자인, 미술과 국어, 미술과 수학, 미술과 환경, 미술과 자연,미술과 사람 영아 유아 유치 각 2권
7세, 1년-3년 그림일기 글쓰기의 기초과정-생각이 보여요, 느낌이 보여요, 주제가 보여요
초등 1년-3년 에땅 창작학습 장편동화 '다노아성에서 온 파플린' 의 장면별 시놉시스에 따라 그림그리기
지감 본문외우기-생각만들기-생각고르기-생각찾아가기-쓰기
다빈치클럽 아동화 9단계, 실기작품과정 5단계

 
   
 
에땅아동미술제
에땅아동미술제는 1998년 제1회 초록별아동미술제 이후 7회에 에땅아동미술제로 이름을 바꾸고 2007년에는 제 4회(통산 10회)를 개최하였습니다. 그림을 많이 그리는 아동이 창의적 사고능력이 크게 성장되어 마침내 언어적 표현능력도 뛰어나게 된다는 미술교육 성과에 주목하여 어린이의 표현활동이 그리기에서 글짓기로 바르게 이동될 수 있도록 그림 그리기를 장려할 목적으로 에땅아동미술제는 운영됩니다. 수년간 '성장의 지표이자 상상과 사유 표현의 기록인 아동화' 를 소개해 온 에땅아동미술제는 아동미술교육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합니다.
참가대상 만 3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
응모기간 매 년 인터넷과 에땅어린이미술관 지를 통해 응모기간 2-3개월 전 공시됩니다.
출품료 무료
응모요령 1인 1점에 한하며 그리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5절이내의 도화지에 그립니다.
유의사항 대지를 붙이거나, 접거나 말아 출품한느 작품은 접수하지 않습니다.
한 사람이 두 작품 이상을 내는 것은 대회 규칙에 어긋납니다.
교육기관의 단체 참가 시에는 반드시 출품작 목록을 작성하여야 합니다.
문의 문의 031-701-3440 / 에땅어린이미술관 에땅미술제 담당자 정민경
 
   
 
C-TEST 학습기초 능력평가
C-TEST는 초등학교 입학대상 어린이의 학교수업에 대한 흥미,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장애 수준을 예측하여 철저한 입학준비를 돕기 위해 개발된 평가 시스템입니다.(고영일 아동미술교육연구소 2006 개발)
평가영역
1.창의적 사고능력/창의력
2.언어적 표현능력/표현력
3.문제적 집중력/집중력
4.절차적 학습능력/학습력
 
평가방법
미술학습활동을 통한 1교시 학습 결과물(작품) 평가와 2교시 수행평가
1교시/ 개별활동(40분)
2교시/ 단체활동(40분)
 
평가자
작품 평가 및 최종 수준 평가: ECM(에땅어린이미술관)
당일 수행 평가: 지도 교사
평가에 소요되는 기간: 약 1개월
 
시행장소
ECM 지정 OAS중 C스쿨 교사가 있는 교육기관